클라우드스퀘어(이하 '회사')는 회사와 고객의 관계, 책임, 의무 규정을 위해 아래와 같이 이용약관을 수립·공개합니다.
이 이용약관은 2022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클라우드스퀘어(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클라우드스퀘어 호스팅 서비스 (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약관에 동의하거나,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회원은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중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호스팅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련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 4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 : 회사와 호스팅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 전자우편 (E-Mail) : 인터넷을 통한 우편
- 인스턴스 (Instance) :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단위의 가상서버호스팅(VPS) 서비스 또는 베어메탈(Baremetal) 서비스
-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
- 이용제한조치 : 회원의 명백한 약관위반이 발견되었을 때, 회사가 일시적이거나 영구적으로 회원의 서비스를 중단하는 조치 (회선 접속 차단, 전원 차단 등)
- 영업일 : 평일 중 공휴일을 제외한 날
제 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조 (이용계약의 성립)
- 서비스 가입 신청시 본 약관을 읽은 후 의문을 제기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 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조 (이용신청)
- 서비스 이용신청자는 클라우드스퀘어 웹 콘솔을 통해 이용할 서비스를 신청함으로써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신청양식에 의거하여 기재하는 모든 기본적인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 다수의 소유자가 있는 커뮤니티의 경우 한명의 대표자를 선발하여야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모든 서비스 요청은 대표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이용신청의 승낙)
- 회사는 제 6조에 따른 이용신청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접수순서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서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 9조 제 3항에 의거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8조 (계약의 해지 및 이용제한)
-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본인이 클라우드스퀘어 웹 콘솔을 통해 서버 삭제신청을 하여야 하며, 기술적인 문제가 없는 한 회사는 고객의 요청을 5분 내에 처리합니다.
- 회원이 사망한 때는 회원자격을 상실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제 19조 “회원의 의무”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 결제일 3일 이후 연장 결제금액이 결제되지 않는 경우에는 서버를 무통보 삭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9조 (회원 자격 및 회원자격의 해지, 제한, 정지의 절차)
- 회사는 제 8조 제 3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해지, 제한 또는 정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전자우편, 서면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긴급하게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제 2항에 의하여 이용제한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이 이용제한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 3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서비스 이용제한을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 회사는 이용제한기간 중에 그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제한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해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를 통한 전자우편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통한 문자메시지(SMS), 기업용 카카오톡(알림톡)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1조 (서비스의 내용 및 이용)
- Compute Instance 제공 서비스
- 기타 회사가 자체적으로 개발하거나 타사와의 협력 관계,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본 약관 제 11조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2조 (서비스의 요금)
- 회사가 제공하는 Compute Instance 상품의 요금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 기타 서비스 요금(도메인 혹은 기타 등 서버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지 않는 서비스)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개시)
서비스는 회사가 제 7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14조 (서비스 이용시간)
-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설비의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제 15조 (서비스 제한사항)
- 회사에서 제공한 Instance를 통해 스팸메일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
- 회사에서 제공한 Instance를 통해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할 수 없습니다.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를 받은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Instance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에서 제공한 Instance를 범죄적 목적에 활용할 수 없습니다.
- 이외 회사의 판단에 따라 고객의 Instance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완전히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 네트워크 제공업자의 점검 등으로 인해 서비스를 중지해야 하는 경우
- 국가비상상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 고객의 미납 요금이 3일 이상 지속될 경우
- 제 15조 항목의 위반
-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및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 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지 않아 회원에게 발생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4장 서비스와 관련한 권리 및 의무 관계
제 17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제 14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최대한 빠른시간 내에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제 17조의 2 (보안상 긴급사항)
- 보안상 심각하고 시급을 요하는 프로그램 결함이나 장애 혹은 그에 준하는 사건발생시, 회사에서 고객의 해당 부분을 일괄적으로 패치를 할 수 있습니다.
- 보안상 심각하고 시급을 요하는 경우 회사에서 고객의 인증관련 정보를 긴급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본 조의 제 1, 2항의 긴급사항 대처 전 회사는 공지나 이메일을 통하여 고객에게 이를 알려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만약 상황이 긴급하여 이를 알리기에 어려움이 있다면, 회사는 대처 후라도 이를 공지나 이메일을 통하여 알려야 합니다.
제 18조 (정보의 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서비스와 관련하여 기득한 회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19조 (회원의 의무)
-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전자우편을 통하여 그 내용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다른 회원의 서비스 공간을 침해하는 행위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타인에 대한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 스토킹 (stalking) 등 타인을 괴롭히는 행위
-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혹은 DDoS 행위
-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기타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서비스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자신의 서비스 공간이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하며,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이를 따르지 않는 경우 이에 따른 모든 결과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20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등이 제 19조의 규정에 위반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회원에게 할당된 서비스 공간에 대한 의무)
- 서버 공간에 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서비스 원격 계정이나 서비스 공간을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서비스 공간의 관리상 불충분, 사용상의 과실, 제 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 회원은 서비스 원격 계정을 도난당하거나 제 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지시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5장 손해배상
제 22조 (손해배상의 범위)
- 회사는 회사의 명백한 귀책사유로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고객이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한 때(또는 그 전에 회사가 그 사실을 알았거나 알 수 있게 된 때)로부터 5분 이상의 서비스제공 중지시간에 대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던 시간(단위: 분)) * 5에 해당하는 요금을 익월 요금에서 감면합니다.
- 제 16조 1항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아니합니다.
제 23조 (면책)
-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의 정보와 자료 등에 근거한 거래는 전적으로 회원자신의 책임과 판단아래 수행되는 것이며, 회사는 서비스 불가로 인해 고객이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및 사이트의 잠재가치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는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의 책임은 물리적인 호스팅 및 서버 호스팅 서비스 사용에 한하며, 특히 고객이 게시 또는 전송하거나 전송 받은 자료의 내용 및 가치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회사의 의무는 이용자에 한하며, 제 3 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요청 등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계약만료 또는 요금 미납의 결과로 사용자계정이 정지되거나, 보관 파일이 삭제된 후 이에 따르는 손익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장 기타
제 24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서비스 또는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서비스 외 구역에서 회사의 자산으로 등록되어 있는 저작물의 이용을 시도할 경우 해당 파일은 삭제 요청되거나 삭제됩니다.
제 25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6조 (환불정책)
-
고객의 서비스 이용 중 요청하는 환불은 제 19조의 상황을 제외하며, 가능한 경우 결제한 방식으로 환불하며, 불가능할 경우 계좌이체로 환불합니다.
환불계산법 (월납 상품 기준)
계좌이체 환불시 : (이용요금) × (1 - 이용일수 ÷ 30) × 0.9 - 결제수단별 결제 수수료
결제수단으로 환불시 : (이용요금) × (1 - 이용일수 ÷ 30) × 0.9
환불계산법 (연납 상품 기준)
계좌이체 환불시 : (이용요금) × (1 - 이용일수 ÷ 360) × 0.9 - 결제수단별 결제 수수료
결제수단으로 환불시 : (이용요금) × (1 - 이용일수 ÷ 360) × 0.9
- 약관위반으로 인한 서비스 이용제한조치중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 "환불계산법"에 의한 계산된 환불금액이 0원 이하인 경우 환불하지 않습니다.
- "환불계산법"에 의한 계산된 환불금액이 이용요금의 9할을 초과하는 경우 이용요금 × 0.9에 해당하는 요금을 환불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디지털 상품으로, 서비스 이용 개시 즉시 서비스의 재화 가치가 상실됩니다. 따라서 회원의 정당하지 않거나 과도한 환불 요구가 접수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환불 요청을 보류하고 검토합니다. 회사의 검토 결과, 환불 사유가 부적격한 경우 회사는 환불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검토 결과에 이의를 제기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은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환불 거부 이의 제기가 접수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답변합니다.
제 27조 (분쟁의 해결)
-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제 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의 관할로 합니다.